송기섭 진천군수, 새해 정부예산 확보 총력

by 관리자1 posted Jan 15, 2019 Views 15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송기섭 진천군수는 14일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정부예산 확보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충북일보=진천] 송기섭 진천군수가 올해 정부예산 확보에 올인한다.

송 군수는 14일 간부회의에서 정부예산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인 예산확보 활동에 총력을 펼칠 것을 주분했다.

송 군수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각종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는 국고예산 확보 노력이 필수적"이라며 "선제적인 국고예산 확보 계획을 갖고 정부정책과 부합하는 사업의 전략적 발굴과 동시에 예산편성 순기보다 한 박자 빠른 적극적인 대응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포츠테마타운' 조성사업을 새해 최대 군정 현안으로 설정하고 국가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포츠테마타운'은 진천군과 충북도가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인프라와 연계해 선수촌 일원에 국내 최대의 스포츠 문화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전략사업이다.

수년간 추진해온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사업은 지난해 송 군수가 국회에서 타당성조사 용역비로 국비예산 1억 원 확보하며 사업 추진의 동력을 되살렸다.

오는 5월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중앙부처 및 국회 등을 상대로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에 대한 설득전을 이어가며 국비예산 지원을 위해 적극 대응키로 했다.

송 군수는 지난 10일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이 주재한 충북혁신도시 현장방문 간담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혁신도시 시즌2 정책은 지역의 특색과 발전가능성을 고려한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배후도시 없이 신도시형으로 조성된 충북혁신도시의 주민 정주인프라 확충을 위해 '태양광허브테마공원'에 대한 국비 지원을 적극 고려해달라"고 박선호 국토부 차관에 요청하기도 했다.

송 군수는 지난 2017년에도 전국혁신도시협의회 14개 자치단체장을 대표해 혁신도시지원법발의안을 건의하며 100억 원의 혁신도시 정주여건 지원예산을 확보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냈다.

현재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송 군수는 국가균형발전과 장기적인 국가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현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강조하며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해 전국 10개 혁신도시에 대한 국가적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함께 2020년 정부예산 확보 계획을 예년보다 1~2개월 앞서 수립 추진하며 정부비전과 국가정책에 부합하는 사업을 집중 발굴 하는 등 전략적인 정부예산확보를 추진키로 했다.

지난 2017년부터 3년간 1조1천 억대의 역대 최대 규모 정부예산을 확보해온 진천군이 새해 단체장의 의욕적인 추진의지와 관심 속에 또 한 번의 역대 최대의 예산확보 기록을 써내려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진천 / 김병학기자


Articles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