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충북도, 기업 품질관리 활동 지원 나선다

by 관리자1-1 posted Feb 07, 2020 Views 26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충청북도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도내기업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기업체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은 도내 사업장이 있는 제조업체 중 품질분임조 활동을 추진할 의지는 있으나 전문지식 및 재정이 취약한 업체를 선정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현장 밀착 지도, 교육으로 품질관리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총 5개 업체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며 공기업, 공공기관, 도내 제조업체로서 품질관리 전담 부서가 없는 업체는 제외된다.

품질분임조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품질분임조 추진기업 인증서 교부 및 국가품질상 신청 시 우대 선정되고, 소속회사 임직원에 대해 품질경영 유공자에 우선 추천된다.

또한, 충북도는 선정업체 중 산업별, 평가분야별로 우수사례집을 별도 발간하여 중소기업 관련단체 및 업계에 벤치마킹 자료로 활용토록 보급할 계획이며, 한국표준협회 월간지에 게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생산현장 및 사례중심의 맞춤형 품질향상 활동 지원으로 품질관리체제를 구축하여 도내 기업의 품질혁신 기반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은 2월 6일부터 2월 14일 18시까지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청주시 청원구 오송읍 연구단지로 40)로 신청하면 된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